회장 인사말조직도임원현황역대회장연혁종약신천강씨 상징찾아오시는 길
  회장 인사말 대종회 소개 > 회장 인사말
         
신천강씨대종회
제12대 회장
교육학박사 강복창 (재령, 40세)
일가문중 여러분 강령하신지요?
금년은 1926년 우리 문중에 뜻있는 몇분이 “신천강씨 대동종약소”란 공식적인 조직을 만들어 출범한지 95년이 되는 해가 됩니다. 이것이 오늘날 신천강씨대종회 전신이 되며 또한 대종회의 효시라고 하겠습니다. 그후 8.15 해방도 잠시, 6.25 동족상잔의 전화로 인하여 종약소 활동도 부득이 중지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전화로 남북이 분단, 단절되어 조상의 신단이나 유적, 역사기록 사료들은 소실되었고, 그것도 대부분 북한에 산재하다 보니, 찾아서 발굴, 보전하기엔 현재로선 불가능한 일이 되었습니다.

대종회는 비록 북한에 소재하는 사료들을 망라하지는 못하였지만, 오늘날 현존하는 조상의 뿌리, 유적과 기록사료들 만이라도 체계적으로 보전하고, 나아가 전국의 모든 종원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대종회 “홈페이지”를 개설∙운영하게 되었습니다. 대종회 ”홈페이지”가 종원여러분들과 자라나는 후대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초기단계라 미흡한 점이 있겠습니다만, 앞으로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또 업그레이드하여 나가야 할 줄로 압니다.

이번 홈페이지 제작을 맡아 애써주신 “척척미디어” 김미애 대표와 직원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홈페이지의 필요성과 산파역을 맡아 해주신 동균 부회장께도 고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홈페이지가 더욱 알차고 소중한 콘텐츠로 채워져서 모든 종원들이 만족해 하는 홈페이지가 되기를 바라마지 않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2020. 8.